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분야 국비사업 모두 'A등급' 쾌거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창업분야 국비사업 모두 'A등급' 쾌거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3.03.0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고 있는 국비사업 3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는 경사를 맞았다.

진흥원에서는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2014년부터,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2017년부터,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및 운영사업은 2022년부터 공모에 선정되어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는데, 3개 사업 동시에 A등급을 받은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전국에서 창업 성과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A등급은 상위 20% 이내에게만 주어지는 값진 성적표이다.

진흥원이 이렇게 우수한 성적을 거머쥘 수 있었던 요인은 ▲창업 전문성 강화 ▲내부 자원을 연계한 시너지 창출 ▲맞춤형 사후관리로 요약할 수 있다.

김해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에서는 2015년 이후 매년 입주기업의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물론 특허 출원 및 등록, 고용성과도 늘어나고 있으며 2022년에는 입주기업의 정부지원사업 선정 금액이 14억 8000만원에 이르기도 했다.

특히 입주기업 이온플럭스는 친환경 코팅 기술(일명 오로라 코팅)로 롯데마트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의 신제품 출시에 공동으로 참여하는 것을 협의 중이다.

김해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는 맞춤형 교육과정 및 퇴직자·퇴직예정자 교육에 집중하여 창업기업 발굴 8개사, 매출액 75억원, 신규고용 30명, 투자유치 및 정부지원사업 34억원, 지식재산권 25건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입주기업 ㈜티온랩테라퓨틱스는 TIPS(정부에서 시행하는 기술창업지원)에 선정되어 지역 기술 창업기업의 우수사례로 꼽힌다.

김해시 메이커스페이스에서는 ‘메타버스 선도 도시 김해’를 목표로 656건의 교육, 시제품 제작 및 크라우드펀딩 지원을 했는데, 메타버스 및 제조 분야 신규 창업 5건, 투자 유치 29억원, 판로 개척 10건 등의 창업 지원 성과가 주목할만하다.

특히 예비창업자에서 메타포(대표 최재현)라는 메타버스 회사를 설립하여 3000만원 매출까지 창출한 사례는 지역 메타버스 산업의 귀감이 될만하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이 보유한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창업 프로그램의 성과를 극대화시키겠다”며 “경남도의 창업 메카 & 메타버스 선도 도시, 김해를 만들어가는데 우리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