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문 활짝
상태바
김해시, 토요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 문 활짝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3.03.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매주 토요일 운영... 365일 농기계 임대 가능

김해시는 봄철 영농기를 맞이하여 농촌지역 일손부족해소와 적기 영농추진을 위해 3월부터 농기계임대사업소 토요일 정상근무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전하동 본소, 한림분소, 대동분소 3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농작업에 필요한 트랙터, 굴착기, 관리기 등 50종 500여대의 농기계를 필요한 시기에 임대해 준다.

일요일에 농기계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토요일 오후에 농기계를 수령한 후 월요일 오전 9시에 반납하면 되므로 365일 농기계 임대가 가능하다.

특히 6월까지는 임대료의 50% 감면제도를 시행 중이며, 평일에는 1일 임대료 5만5000원 이상의 농기계를 오전 반일 사용할 경우 추가로 50%를 감면하고 있어 최대 75%까지 저렴하게 농기계를 빌려 쓸수 있다.

농기계 임대를 원하는 시민은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김해시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절차를 거친 후, 농기계 사용 전 전화로 사전예약을 하고 필요한 날짜에 방문하면 농기계를 이용할 수 있다.

매년 농기계 임대 이용자 수는 증가하여 지난해는 처음으로 임대건수가 6000건을 넘어섰다.

김해시 관계자는 “농기계를 임대하면 농기계 구입 및 유지보수, 보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다양한 기종의 농기계를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 수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며 “올해는 사업비 2억9000만원을 투입하여 노후화된 농기계를 교체하고 다양한 기종을 구입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임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