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특화 세미나... '건강도시 김해' 도약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특화 세미나... '건강도시 김해' 도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2.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생명산업 경쟁력 강화 '의료마이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세미나' 주제
'건강도시 김해'시민체감형 건강관리 프로젝 위한 세부방안 도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김해 산업 대전환을 위해 지난 2월 12일 1차 세미나에 이어, 24일 '건강도시 김해'라는 주제로 의생명 특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은 경남도, 김해시 등 지자체의 주요 관계자와 한국디지털의료융합산업협회, 충북대학교 연구진 및 김해시 보건소, 종합병원, 의생명기업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의료마이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추진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함께 참석했다.

▲김해 의생명산업의 발전방향 모색을 필두로 하여 ▲충북대학교 이영성 교수(前, 한국보건의료연구원장)의 의료 마이 데이터 산업 활성화 및 시민건강관리 플랫폼 추진전략 ▲한국디지털의료융합산업협회 송해룡 협회장(現, 대한의사창업연구회장)의 경남 김해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육성방향 등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이후 '건강도시 김해의 의생명 특화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전문가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세미나는 진흥원 박성호 원장 취임 이후, 김해시의 5대 미래전략산업인 의생명산업의 도약방안을 도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관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안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배경에는 “그간 진흥원은 기반구축, 기업수 증가 등의 양적성과는 있었으나, 의생명산업의 획기적 도약과 시민체감형 사업발굴을 위한 새로운 대전환 그림이 필요하다”라는 박성호 원장의 분석이 들어있다.

현재 진흥원은 ▲비대면 의생명 의료기기 산업육성 플랫폼 기반구축사업 ▲전자약 디지털 치료기기 기술실용화 플랫폼 기반구축사업 등에 선정되어 김해가 블루오션인 비대면 의료기기/전자약/디치털 치료기기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결국 이는 의료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비대면 진료와 전자약·디지털 치료기기를 활용한 질병 예방, 치료 및 완화 등 시민의 건강을 사전에 잘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실증하며, 다가오는 초고령사회에서 김해가 의생명산업을 통해 첨단 디지털 헬스케어·의료 마이데이터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의생명산업의 트렌드를 읽고, 선도하기 위해 의료 마이데이터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집중하여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건강도시 김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 김해시가 어떤 경쟁력을 가지고 발전해 나갈 수 있을지 고민하며, 미래 핵심전략산업에 집중해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이후 3월에도 ▲김해 의료기기 전문제조산업 육성 ▲의생명 투자유치 및 펀드 운영 ▲의생명산업단지·지식산업센터 구축·발전방향 등 김해 산업 대전환 세미나는 계속 이어진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20일 '김해시-진흥원-관내병원(경희대 교육협력 중앙병원, 김해복음병원, 조은금강병원, 강일병원, 갑을장유병원) MOU'를 통해 관내 의생명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한 바 있다.

앞으로도 단기 및 중장기 방안을 토대로 김해시 의생명산업 및 미래산업 발전을 위해 소통하며 애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