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 사업 참여자 모집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3.02.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진대회 거쳐 최대 900만원 창업지원금 지원

김해시는 3월 3일까지 ‘2023년 사회적기업 창업 BOOM-UP(붐업)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사회적기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3월 3일까지 시청 사회적경제팀으로 방문,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사업비 4500만원을 투입해 창업과 사회적기업 진입과정에 필요한 필수교육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 이수 후 경진대회를 거쳐 선정된 5~10개 내외 창업자에 최대 900만원 이내 창업지원금을 지원한다.

김해시는 이번 사업으로 2018년부터 44개 창업팀을 지원해 왔으며 이 중 8개팀이 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해 사회적기업인 ▲㈜코코드론(드론제작 및 교육) ▲㈜스펠크리에이티브(미디어콘텐츠) 2개사와 예비사회적기업인 ▲㈜씨제이바이오코스메틱연구소(지역특산품 활용 화장품) ▲㈜사람과 공기(냉난방기 세척) ▲㈜개락당(도자기) ▲㈜가야양조장(프리미엄 막걸리) ▲진로진학플랫폼 열림(진로캠프 운영) ▲㈜레드콘텐츠(콘텐츠 기획 및 채널운영) 6개사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은 경제적 이익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고용노동부 등의 인증을 받은 기업을 뜻한다. 이번 사업은 이러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김해시 자체 사회적기업 육성 마중물 사업이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경기 불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