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김해의 중심이다!
김해시청년연합회 제16대 심재환 회장 취임식 `성황`
전임 제15대 강진영 회장 이임식, 열정적인 헌신에 감사 공로패 수여와 임원 표창
김해시청 대강당 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 시ㆍ도의원, 사회단체장 등 400여명 참석
김해시청년연합회 제15대 강진영 회장 이임식과 제16대 심재환 회장 취임식이 지난 18일 김해시청 대강당에서 있었다.
17개 읍면동 청년회 회원들과 임원, 역대회장, 자문위원, 특우회장, 김해시장, 국회의원 사회단체장, 시의원, 도의원 등 4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임기를 마친 강진영 회장은 "1년 동안 함께 열심히 봉사해준 회원 여러분과 읍면동 회장단 모두에게 감사를 드린다. 2022년은 참으로 뜻깊은 한해였다. 홍태용 본 청년연합회 자문위원께서 김해시장으로 당선되는 영광의 해이기도 했으며 청년회 출신 시의원, 도의원도 많이 당선되었다. 모두가 청년회원 모두의 헌신적인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해온 덕분이었다고 자부하기에 감사를 드리며, 저와 함께 열정적으로 활동해준 임원진에게도 진심으로 고마움과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제16대 회장으로 취임을 하게 된 심재환 회장은 취임사에서 "강진영 회장님은 코로나19라는 악재 속에서도 남다른 지도력과 몸을 사리지 않는 전투적인 활동으로 김해청년연합회를 발전시켜 오늘 이처럼 청년이 김해의 중심이 되도록 만들어 놓았다.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함께 희생해 주신 15대 임원단 및 읍면동 청년회 회장단과 회원 여러분에게도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린다. 올 한해는 전임 회장님이 업그레이드 시켜놓은 김해시 청년연합회가 자급자족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전력을 다 바칠 각오이며 공동체 정신으로 지역사회와 시민들 품속으로 조금은 더 가까이 다가가서 손과 발이 되어 드리는 공헌사업에 기여하도록 하겠다. `청년이 김해의 중심이다!`라는 슬로건처럼 청년이 청년으로서 청년다운 모습으로 김해발전을 리드하는 구심체가 되도록 우리 함께 노력하고 봉사하자"고 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대단한 열정으로 청년연합회를 이끌어 준 강진영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함께 활동해준 회원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지역 사회가 조금은 더 평온해졌으며 행복해졌다. 무엇보다 강진영 회장을 1년 동안 빌려준 사모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1년 동안 심재환 회장님도 빌려달라는 부탁을 사모님에게 드린다"고 하여 웃음바다를 만들었다.
민홍철 국회의원과 김정호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다.
내빈으로 조유식 (전 김해시청년연합회 창립준비위원장/김해언론사협의회 회장), 김성우 국민의힘 김해을 당협위원장, 박성호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 권우현 김해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칠산서부동자생단체 회장단을 비롯한 50여개 사회단체 회장들이 참석하여 축하를 했다.
제16대 집행부 임원으로는 감사 김태수ㆍ백성현, 상임부회장 장태우, 외무 부회장 최병관, 내무부회장 안동규, 사무국장 윤상구, 사무차장 신상우, 총무 김건, 기획이사 김재섭, 대외협력 이사 최현석, 환경정화 이사 박진희, 조직관리 이사 양대욱, 홍보이사 이태준, 재무관리 이사 전덕용, 체육 사 김형규, 상임이사 읍면동 청년회장으로 구성되었다.
행사 도중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식이 있었고 이임 집행부에 대한 공로패 수여와 모범 회원에 대한 김해시장 표창과 국회의원, 경남도의회 의장, 김해시의회 의장의 표창 수여가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