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국토부, 전세사기 피해 근절·지원 민간자문단 구성
상태바
국토부, 전세사기 피해 근절·지원 민간자문단 구성
  • 미디어부
  • 승인 2023.01.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공인중개사·학계 등 전문가 13인 모여 첫 회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국토교통부가 6일 전세사기 근절 및 피해자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법률전문가, 공인중개사, 학계 등으로 구성된 13명의 민간자문단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자문단은 전문분야를 고려해 법률반, 실무거래반, 제도연구반으로 구성했다. 전세계약 관련 법률·거래실무 등에 대한 피해자 질의와 국토부의 제도 개선사항 등에 대한 전문적 자문을 지원한다.

특히 전세계약의 주요 수요층이 사회초년층·신혼부부 등 청년이라는 점을 고려해 자문단에 2030을 대표할 수 있는 전문가들도 다수 위촉해 청년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부동산 계약과 분쟁 등 실무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자문단이 구성됨에 따라 실효성 있는 지원대책 마련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국토부는 기대하고 있다.

국토부는 이날 킥오프 회의를 시작으로 자문단과 전세사기 범죄 예방방안을 모색하고, 피해자에 대한 유용한 자문과 함께 국토부 청년정책위원단 등 다양한 경로의 의견도 검토할 계획이다.

김효정 국토부 주택정책관은 "다양한 계약과 분쟁조정 경험을 통해 전문성을 확보한 민간자문단이 전세사기 문제 해결의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피해자들이 보증금을 조속히 돌려받고, 앞으로는 안심하고 부동산 계약을 맺을 수 있는 거래환경이 조성되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