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상의, 2023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김해상의, 2023 신년인사회 개최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3.01.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행사 재개... 홍태용 김해시장 등 주요인사 300여명 참석
어려운 시기 한 마음으로 위기를 기회로 삼자고 다짐

김해상공회의소(회장 박명진)는 5일 김해아이스퀘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3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인사회에는 홍태용 김해시장과 민홍철 국회의원,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계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주요인사 300여명이 모두 한 자리에 모여 김해의 발전과 지역 경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각오를 다졌다.

박명진 회장은 신년사에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으로 대내외 경제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라며 “우리가 기업가 정신으로 재무장하고 신명나게 기업경제를 이끌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태용 김해시장은 “힘든 경제여건을 기업인들이 앞장서 개척해 주신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오늘은 희망을 시작하는 날이라고 본다. 계묘년을 맞아 김해시와 함께 힘차게 발돋움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민홍철 국회의원은 “심부름꾼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를 어렵다고들 하는데 힘을 내시고 경제인이 웃을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겠다”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방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정호 국회의원은 “지난해는 다사다난했다. 저도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함께 거들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고 본다. 정책으로 기업인들이 힘들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은 “마부작침(摩斧作針)이라고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끈기 있게 노력하면 이룰 수 있는 법이다. 기업가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는 신년사, 시루떡 절단식, 만찬과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류진수 김해상의 명예회장도 “어려운 시기에 지역 경제를 잘 이끌어주시고 버팀목이 돼 주신 기업가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 함께 힘을 내 이 위기를 거뜬히 넘도록 노력하자”고 전했다.

한편 김해상의 신년인사회는 매년 새해를 맞아 지역 경제인, 정치인, 주요인사 등과 함께하는 신년 행사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됐다가 정부 방역 지침 완화로 3년 만에 재개했다.

신년사 하고 있는 박명진 회장.
신년사 하고 있는 박명진 회장.
인사말을 하고 있는 홍태용 시장.
인사말을 하고 있는 홍태용 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