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상태바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3.01.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13485 기반 멸균서비스부터 KOLAS 인정 기반 멸균확인시험까지
미생물 시험소 2023년부터 본격 운영 예정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KOLAS(한국인정기구)로부터 ‘미생물 분야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OLAS(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는 국가표준기본법 및 ISO/IEC Guide 규정에 따라 특정 분야의 검사, 교정, 시험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해주는 업무를 수행하는 기구이다.

KOLAS 공인시험기관 인정은 시험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기술 능력을 평가하여 특정 분야에 대한 시험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진흥원은 해외 공인시험기관과 상호 동등한 효력을 갖는 공인시험성적서 발행이 가능해졌다.

진흥원이 획득한 인정범위는 미생물 시험 분야로서 국제표준화기구의 ISO 11737-2:2019과 대한민국약전에 기초한 멸균확인시험과 무균시험이다.

본 시험은 '지능형기계 기반 메디컬디바이스 융복합 실용화 사업'으로 구축된 메디컬실용화센터에서 2023년도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기존 동남권에 해당 시험에 대한 공인시험기관이 부재했으나, 진흥원은 본 인정을 획득함에 따라 동남권 멸균 제품 제조업체의 비용과 수고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 관계자는 “미생물 시험에 대한 ‘KOLAS 인정’과 멸균서비스에 대한 ‘ISO 13485 인증’을 활용하여 멸균부터 성적서 발행까지의 원스톱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