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2년 외국인주민 다(多)어울림 축제 개최
상태바
2022년 외국인주민 다(多)어울림 축제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하나되는 문화놀이 한마당

김해시는 지난 27일 동상동 분성광장에서 김해지역에 체류 중인 외국인근로자, 결혼이주여성, 유학생 및 김해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외국인주민 다(多)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외국인주민 다(多)어울림 축제는 2010년부터 시작해왔으며 코로나19로 인해 4년만에 개최되며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를 비롯한 총 9개국 외국인근로자의 나라별 전통 공연과 국가대항 줄다리기, 외국인 K-POP 가요제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되었다.

또한 국가 홍보관을 통하여 국가별 전통문화 행사를 홍보하고 체험부스에서는 에코백 만들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와 같은 한국의 전통 놀이문화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유석상 김해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장은 "우리나라 산업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국민들과 맘껏 웃으며 즐기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타국에서의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앞장서는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외국인주민은 우리지역 발전의 파트너이자 원동력이다”며 “앞으로 외국인주민의 권익 향상 및 내·외국인주민이 함께하는 국제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