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고향사랑기부제’ 열띤 홍보로 막바지 총력
상태바
경남도, ‘고향사랑기부제’ 열띤 홍보로 막바지 총력
  • 장종석 경남권역본부장<영남매일ㆍYN뉴스>
  • 승인 2022.11.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원 고향 경남에 기부하면 13만 원 혜택!…버스 광고 등 집중 홍보
경남도, 12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

경남도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약칭:고향사랑 기부금법)이 2023년 1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고향사랑기부제’ 인식률 제고를 위한 제도 홍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자가 자신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를 하면 기부금액의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분부터는 16.5%의 세액공제를 받는다. 

기부받은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액의 30% 이내의 지역특산품이나 지역사랑상품권을 기부자에게 답례품으로 줄 수 있다. 즉 10만 원을 기부하면 13만 원으로 돌려받는 혜택인 셈이다.

모아진 기부금은 ▲문화․예술․보건 분야 증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회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등 주민 복리증진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된다.

경남도는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을 계기로 출향인사가 많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제도 알리기에 나서는 등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고향이 어뎁니꺼?”라는 표어를 내세워 고향에 대한 기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추진 중이다.

현재 도내 시내버스 외부 광고, 고속도로 휴게소 배너 광고, 네이버 맘카페, 유튜브 및 사회관계망(SNS) 홍보, 홍보용 마스크 및 리플릿 제작 등 온․오프라인 양방향으로 적극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도는 이달 말까지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구성하고, 다음 달 답례품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경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상철 세정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시행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도민들의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 선제적으로 홍보를 추진 중이며, 기부 유인 제고를 위해 막바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