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지진대피 현장훈련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지진대피 현장훈련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1.2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동초등학교 훈련 참관도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되는 안전한국훈련을 맞아 22일 이후 지진대피 및 자체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해당 훈련은 김해 지역에 지진이 발생했다는 가상 상황을 설정하여, 김해교육지원청 전 직원 및 내방 민원인이 함께 지진에 대비하여 머리와 몸 등을 건물 붕괴로부터 보호한 후 지진 상황 이후 발생한 2차 피해(화재)에 대비하여 신속하게 실외 주차장으로 대피하는 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실외 대피소로 대피한 이후에는 김해교육지원청의 자위소방대 임무에 설명하고 지진 및 화재 대피 요령을 강조하는 교육을 실시한 후 실제 화재 발생 시 소화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23일에는 관내 관동초등학교에서 실시한 지진대피훈련에 교육장 및 재난업무 담당자들이 훈련 참관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훈련에는 교내에 남아 있는 방과후 및 돌봄학생 약 180여명을 대상으로 지진 발생 시 대처방안에 대한 현장훈련이 실시되었다.

안태환 교육장은 “재난 훈련은 실제 상황처럼 생각하고 반복 학습해야 한다. 그래야 실제 상황이 닥쳐왔을 때 자신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훈련 참여를 통해 우리 교육 구성원 모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안전사고는 철저히 예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