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세라믹창작센터 결과보고전 '감각적 연대'
상태바
세라믹창작센터 결과보고전 '감각적 연대'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1.2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인 감각 존중하며 나의 감각과 조화하는 연대과정 표현
11월 25일~내년 3월 26일 큐빅하우스 전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11월 25일부터 내년 3월 26일까지 미술관 큐빅하우스 전관(4~6갤러리)에서 2022년 세라믹창작센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감각적 연대'를 개최한다.

전시는 2022년 세라믹창작센터 입주작가들이 미술관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마치면서 한 해 동안 천착한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

올 3~7월 단기로 참가한 권희원, 물상(이은지, 이재현), 정나영씨와 장기프로그램으로 참가한 김진, 김현아, 김희영, 박자일, 윤지영씨 등 8팀이 자신의 창작물을 선보인다.

'감각적 연대'는 지난 여름, 작가들이 국립현대미술관 창동레지던시로 이동, 하루씩 돌아가며 앞 사람 작업에 뒷사람이 새로운 감각을 덧붙여 완성한 릴레이 실험 창작물을 인트로 작품으로 내세우면서 주제로 잡았다. 이밖에 작가 개개인이 만든 도자 및 설치작품 37점을 선보인다.

또한 미술관은 전시 40일 동안 작품이미지 엽서와 작가 포스터가 담긴 굿즈(Goods)를 매일 20명씩 선착순 무료로 선사하며, 오픈스튜디오 김진 작가의 '사랑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이 전시를 보러 올 경우 작가가 만든 야채 도자작품을 나누어준다.

미술관 홍희주 기획자는 “개막일엔 오프닝 행사인 전시 투어, 도자 퍼포먼스 뿐 아니라 학술 행사도 열리니 많은 시민들이 참가, 관람하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