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여성 1인 가구 등 안심홈세트 지원
상태바
김해시, 여성 1인 가구 등 안심홈세트 지원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1.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

김해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여성 1인 가구 등 안전취약가구 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지원하기 위하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작년에 ‘여성 1인 가구’를 대상으로 361가구에 안심홈세트를 지원했으며, 올해는 김해시에 거주하는 여성 1인 가구 뿐만 아니라 만18세 미만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모자)가구, 모녀·자매 등 여성으로 구성된 가구까지 신청 자격을 보다 확대하여 안심홈세트를 총 100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다.

안심홈세트는 ▲출 시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집 내부 확인 및 움직임 감지 시 알람을 제공하는 ‘실내용 CCTV(WIFI 필수)’ ▲창문 등에 부착하여 외부에서 강제로 창문 열림을 방지하는 ‘창문 열림 보안장치’ ▲위급상황 발생 시 버튼을 누르면 경보음 발생 및 비상연락망으로 메시지 전송하는 ‘휴대용 호출벨’ 3종으로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은 2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지원예정이며,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담당자 전자우편(20066077@korea.kr)로 제출하거나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330-3314, 33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