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산불 진화대원 역량강화훈련
상태바
김해시, 산불 진화대원 역량강화훈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1.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도 마련

김해시는 지난 17일 산불전문 예방 진화대원 역량강화를 위해 경남 산청에서 열린 '2022년 산불지상 진화 경연대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경남도 및 산불방지협회 경남지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경연대회는 실제 산불발생과 유사한 상황을 재현함으로서 진화대원들이 재난 상황 발생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지상 진화작업을 완료하기 위하여 실시된 것으로 도내 18개 시군 300여명이 참석했다.

경연에 참가한 김해시 산불진화대원들은 타 시군의 진화작전을 참관하며 산불 발생시 보다 체계적인 진화요령, 사전 장비점검사항, 안전수칙, 산불전문진화대원으로서의 체력보강 등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가졌다.

김해시는 지난 15일 김해시 산불감시원 212명이 참석한 '2022년 산불감시원 발대식'을 시작으로 산불방지 대책본부 재가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은 ”산불이 발생하게 되면 수많은 인력과 예산이 투입되며 산림복원을 위해는 100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며 ”적극적인 산불감시 활동으로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한바 있다.

또한 지난 18일에는 산림청 숲가꾸기의 달을 맞아 상동면 여차리 산56번지 일원에서 성상용 산림청 양산국유림 소장, 강주호 산림조합중앙회 부울경 지역본부장, 서환억 김해시 산림조합장, 산림과 및 공원녹지과 직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편백 조림지에 대한 어린나무 가꾸기와 비료주기, 노후화 된 지주목 철거 등의 작업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서 김해시의 소중한 산림휴양자원이 될 숲가꾸기의 필요성을 다시한번 느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병관 김해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기후위기의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도심지 주변의 산림자원이 시민들에게 휴식이 있는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가장 소중한 자원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2040 탄소중립 실현과 시민들의 주거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산림자원 보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23일 오전 11시 장유 용지봉 정상에서 산불예방과 김해시민들의 무사 안녕을 기원하는 산불예방 기원제와 캠페인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