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창의도시 김해 만들기 시민 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상태바
창의도시 김해 만들기 시민 원탁토론회 참가자 모집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11.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민속예술 창의도시 발전계획 수립에 반영

김해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예와 민속예술 창의도시 발전계획을 수립하고자 ‘창의도시 김해 만들기 시민 원탁토론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 원탁토론회는 12월 15일 오후 2시 김해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모집대상은 김해시 거주자, 재직자, 사업자, 학생, 기관‧단체 종사자이고 모집인원은 35명(공예‧도예 분야 10명, 민속예술 분야 10명, 시민 15명)이다.

참가자들은 공예와 민속예술 창의도시 발전계획 용역 중간결과와 기본방향에 대해 용역사가 발표한 내용을 들은 뒤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창의도시 김해를 위한 제안’을 주제로 조별 토론한다.

모집기간은 18~28일이며 김해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한 신청서를 작성해 김해시청(문화예술과)을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055-722-1291), 이메일(ehlek@korea.kr) 중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토론 결과는 김해시의 공예와 민속예술 창의도시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데 활용된다.

김해시는 2021년 11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의 공예와 민속예술 분야에 가입했으며 지난 8월부터 공예와 민속예술 창의도시 발전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김해시 실정에 맞는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용역사에서 공예· 민속예술 분야 실태조사와 관계자 인터뷰, 시민 설문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12월 5일 관계 전문가를 초청해 토론회 형식으로 중간보고회를 개최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토론회에 공예와 민속예술 관계자와 여러 시민들이 참여하셔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창의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제안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시 누리집(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김해시청 문화예술과(055-330-394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