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천원의 행복밥집 급식소건립 모금 시민운동
박동현 대표 건립기금 3,000,000원 기탁
장유신문, 김해인터넷신문, (주)장유넷 박 대표, 급식소건립모금 시민운동 적극 동참
기획재정부 지정 기부금 모금단체인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이 설립 제14주년을 맞아 특별사업으로 행복충전소 천원의 행복밥집 급식소건립을 추진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접한 장유신문, 김해인터넷신문, (주)장유넷 박동현 대표가 10월 16일 건립기금 3,000,000원을 조유식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박동현 대표는 "부원동과 장유 3동에서 급식소 천원의 행복밥집을 운영하고 있어 늘 고맙고 감사해 왔는데 조유식 이사장님이 희망하며 꿈꿔왔던 차상위계층 시민들의 식생활 건강을 위한 행복충전소 급식소건립을 추진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찾아뵙게 되었다. 앞으로 건립기금조성을 위한 시민모금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는 등 함께 할 것"이라고 했다.
박동현 대표는 평소에도 지역 사회복지관 급식소를 찾아 후원과 자원봉사를 해 왔으며 천원의 행복밥집 급식소에도 매년 쌀을 후원해 오는 등 지역사회 차상위계층 돌봄과 후원해 남다른 열정을 보이고 있어 찬사가 자자하다.
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조유식 이사장은 "천원의 행복밥집 급식소건립 모금 시민운동을 시작하면서 기획재정부에 급식소건립 기금 모금 시민운동을 시작한다는 사전신고와 세무서에 단체신고 고유번호증을 발급받고 법인 모금전용계좌를 개설하고 모금 운동 첫날 박동현 대표가 첫번째 후원자가 되었다. 너무 고맙고 감사하며 사업 달성에 희망이 보여 용기가 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