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2회 국제생태농업포럼 개최
상태바
김해시, 제2회 국제생태농업포럼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10.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일 깨어있는 시민문화체험전시관

김해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영 봉하마을 깨어있는 시민문화체험전시관에서 제2회 국제생태농업포럼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국제생태농업포럼은 그린뉴딜과 친환경농업 확산을 위해 2021년부터 생태농업의 국내외 권위자와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 토론, 전문가 세미나, 시민 오픈 강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생태농업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생태농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올해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자연과의 대화’를 주제로 최재철 전 외교부 기후변화대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주한네덜란드 공관 대표의 기조강연이 마련된다.

또 ▲김필주 경상대학교 교수의 ‘생태농업의 자발적 탄소시장 참여와 기업의 역할’ 발표 ▲제주 바나나농업 김희찬 대표의 ‘제주 친환경농업 사례’ 발표 ▲외교사절단과 함께하는 친환경 농업 체험 프로그램 ▲미래세대 대상 생태농업 포스터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진다.

제2회 국제생태농업포럼은 기후위기 해결과 생태농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국제생태농업포럼 누리집(http://infef.org/2022)과 유튜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이병관 김해시농업기술센터소장은 “친환경 생태농업은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생태계의 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접근 방안이다”며 “이번 국제생태농업포럼을 통해 생태농업의 가치를 전 국민에게 알리고 나아가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모두의 노력이 실현되는 포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