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폐건물 거주 할아버지 따뜻한 새 보금자리 마련
상태바
폐건물 거주 할아버지 따뜻한 새 보금자리 마련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10.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동찾아가는보건복지팀, 사례관리 성공적 모범사례

김해시 대성동에 주거환경이 열악한 폐건물에 거주하는 김모 할아버지를 2018년 10월에 처음 발견하여 정기적인 밑반찬 지원을 하며 주거 이전을 오랜 기간 설득해왔다.

북부동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서는 혹서기 혹한기에 취약한 주거지에 거주하는 김 할아버지가 걱정되어 선풍기 및 겨울이불 등을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안부를 확인했다.

해가 갈수록 건강이 악화되어 북부동찾아가는보건복지팀의 도움으로 현재 청보요양병원에 입원하여 건강을 회복하는 중이며, 집안 내부의 가득 찬 쓰레기를 7통 통장과 이웃아저씨의 도움으로 처리했다.

오랜 설득 끝에 지난 8월 17일 LH 비주택자 주거상향지원사업을 신청했고 9월 8일 매임임대 입주대상자로 선정되어 9월 28일 휠체어를 탄 할아버지를 모시고 직접 최종 계약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렸다.

김모 할아버지는 "평생 살수 있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줘서 너무 감사하고 빨리 건강을 회복해서 새로운 집에 가서 잘 살고 싶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진국 북부동장은 “북부동찾아가는보건복지팀에서 주거 이전을 거부하는 대상자를 4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끈질기게 사례관리하여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한 것이 좋은 모범사례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북부동의 사각지대해소에 힘써 명품북부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