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상태바
김해시 ‘대한민국건강도시상’ 우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도시 우수사례 평가 3회 연속 수상

김해시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에서 주관하는‘2022년 대한민국 건강도시상’공동정책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전국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내 유일한 건강도시 공모전이며, 건강도시 환경조성 부합여부, 사업의 구체성 및 지속성, 부서 간 협업 정도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김해시는 2020년 ‘도심온도 2℃ 낮추기 Cool City 김해‘로 우수상, 2021년 ‘걷고, 가보고, 머물고 싶은 슬로시티 김해’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건강王도 김해, 함께그린(GREEN) 지속가능 환경도시’로 우수상을 수상해 2019년 ‘건강도시 김해’ 선포이후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올해 수상은 환경 및 기후 변화 위기 가운데 미래 세대와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는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도시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를 받았다.

▲걷기 좋은 12길 선정 ▲모바일 헬스케어사업 ▲탄소중립사업 ▲숲·공원 조성 ▲미세먼지관리사업 등 환경과 건강을 접목한 다양한 시책을 관련부서 협업을 통해 추진하여 건강도시 김해의 기반을 조성 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속가능한 환경 건강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한 그간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