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 진행
상태바
김해정신건강복지센터,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 진행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사랑실천가게' 대상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6일 오후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시안전분과와 합동으로 번개탄 판매업소 6곳에서 판매자 및 구매자를 대상으로 올바른 번개탄 사용법 및 생명사랑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생명사랑실천가게로 선정된 30개소 중 마트 위주의 6곳(내외동 탑마트, 홀마트, 농심가, 김해사랑선우마트, 산림마트, 써니마트 어방동점)의 판매자 및 구매자를 대상으로 번개탄 사용법을 바르게 알고, 번개탄 판매 환경 구조 개선을 통해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살예방에 동참 할 수 있도록 했다.

캠페인은 번개탄판매업소 생명사랑실천가게 현판식, 번개탄 올바른 사용법 홍보, 번개탄 구매자 중 우울해 보이는 사람에게 한번 더 관심을 갖도록 하는 등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

2020년도 김해시 자살사망자 중 가스중독으로 인한 사망자가 전체 21%를 차지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어 자살하고자 하는 사람을 조기에 발견하여 전문기관(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으로 연계하는 시민의 생명지킴이로서 활동과 번개탄 판매업소의 생명존중 의식함양도 절실한 상황이다.

신진규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을 통해 김해시민이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마음이 힘들거나 실직, 부채,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을 조기에 발견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게 생명지킴이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희망의 전화(129), 청소년 상담(1388), 생명의 전화(1588-9191)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주간은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