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들의 푸른지구 만들기 캠페인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유치원 교사들의 푸른지구 만들기 캠페인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과정 거점유치원, 지역 교사들과 함께하는 환경교육 활동

김해교육지원청은 27일 경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중심으로 인근 유치원 교사들과 함께 해반천 내 플로깅 및 EM 흙공 던지기, 환경지킴이 꾸러미 배부 행사를 실시했다.

2022. 교육과정 거점유치원은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 일반화를 위한 자율사업 운영으로 김해 관내 김해유치원, 김해율하유치원, 장유유치원, 경운초등학교병설유치원 총 4개원이 운영되고 있다.

4개의 유치원이 지역 정보센터 역할을 담당하면서 공립 단설(병설) 유치원 중심으로 운영되며 지역 인근 유치원 교사들에게 참여 신청을 받아 특색있는 주제로 1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경운초병설유치원은 함께해요! 생각하기, 실천하기, 바꾸기 미래교육 주제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속에서 환경보호 방법을 공유하고 유치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거점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환경 연수를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도 환경 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환경 지킴이 꾸러미를 만들어 환경 보호 캠페인을 유치원 아이들과도 진행해 보고 싶다”며 소감을 남겼다.

김해교육지원청은 “교육과정 거점유치원 중심으로 관내 유치원 교원들이 환경 문제를 고민해 보고 현장에 적용해보는 과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유치원 환경 교육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며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