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복지박람회&자원봉사 행복마켓' 성료
상태바
'김해시복지박람회&자원봉사 행복마켓' 성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9.2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김해수릉원에서 ‘사람을 품다, 세상을 품다, 미래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2022 김해시복지박람회&자원봉사 행복마켓’이 성황리 마무리 되었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복지박람회는 45개 복지 관련 단체 및 기관이 참여했으며, 관람객 2만여 명이 함께 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첫날인 23일 오전 11시 개회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김정호 국회의원,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최학범 경남도의회 부의장을 관련 복지시설 관계자들 100여명과 김해시민들 500여명이 자리했다.

박람회 특설무대에서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여성 동아리의 문화공연과 장애인 자기주장 문화제, 청소년 싱어댄스 경진대회, 장애인 휠체어 걷기대회, 희망을 나누는 가요제 등의 공동행사가 양일간에 걸쳐 개최됐다.

또한 60개 홍보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복지정보 및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20개 행복마켓 가판 운영으로 다양한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해 나눔문화를 활성화했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김해시민은 “몇년만에 축제에 참여하여 생동감과 활력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재미있는 체험활동과 행사 참여를 통해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며, 김해시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시설과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감회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