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장유2동, 활기찬 장년 '치매 비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장유2동, 활기찬 장년 '치매 비켜!' 프로그램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23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면 두렵지 않다... 굿바이 치매'

김해시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의 가장 큰 걱정거리인 ‘치매’에 대한 예방법 교육 및 두려움 완화를 위해 ‘경남도립 노인전문병원 치매예방센터’에서 전문가를 초빙하여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9월 22일부터 10월 27일까지 6주간(매주 목요일) 활기찬 장년을 위한 '치매 비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가장 필요한 복지서비스 대상이 ‘노인’세대임을 확인한 후 지역민을 위해 기획한 보편적 복지 프로그램이다.

활기찬 장년을 위한 '치매 비켜!' 프로그램은 두뇌인지건강훈련 3회, 건강한 한방 비누 만들기, 오리고 붙이고 꾸미는 꼴라쥬, 향기가득 비누꽃다발 만들기 수업을 실시한다.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회체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의 기억 기능을 약 30% 이상 호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주간 실시하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의 첫날인 9월 22일 지역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으나 치매에 대한 관심으로 10명이나 많은 30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여 프로그램에 대한 열기를 더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 A씨(76세)는 “현재 치매예방약을 복용 중에 있어 치매에 대한 걱정이 컸는데 가까운 곳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해서 참여하게 되었다”며 “그냥 교육인줄만 알았는데 프로그램이 생각보다 너무 재밌고 알차서 6주 동안 빠지지 않고 참여할 생각이다. 내년에도 이 프로그램을 행정복지센터에서 한다면 이번에 참여하지 않은 친구들에게 꼭 참여하라고 권유할 것이다”고 전했다.

활기찬 장년을 위한 '치매 비켜!' 프로그램을 기획한 장유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서율 공공위원장은 “건망증이 잦아져 걱정하는 지역 어르신들의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 드리게 되어 기쁘다. 신청한 어르신들보다 더 많은 어르신이 참여한 것은 어르신들이 치매에 대한 관심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관심 가지는 복지서비스를 가까운 장유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