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상동면, 대포천 환경개선 토론한마당
상태바
상동면, 대포천 환경개선 토론한마당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2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상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에 상동면 주민자치회, 이장단, 번영회, 부녀회 등 7개 단체와 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동면 대포천 환경개선을 위한 토론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12일에 있었던 대포천 수질개선을 위한 김해시, 한국수자원공사 등 11개 민‧관‧공‧학 업무협력 협약과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협약에 참여한 김해시사회혁신가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맑은물 사랑 사람들이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상동면민들은 상동의 자랑인 대포천의 수질을 1급수로 계속 유지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지역민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환경정화에 동참하고 정부와 시의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맑은물사랑사람들 권혁기 대표는 “대포천은 상동면의 생명줄인데 우리가 먼저 아끼고 관리에 나서야 한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동면 주민자치회 이봉수 회장은 “면민과 기업이 함께 대포천 수질을 관리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대포천 수질을 지속적으로 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 주민과 기업들이 함께하는 2차 토론회는 오는 10월 20일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