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코로나 물살 거슬러 오른 김해 `연어`
상태바
코로나 물살 거슬러 오른 김해 `연어`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회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 3년 만에 대면 개최
10월 1~2일 김해가야테마파크 일원

코로나19라는 거센 물살을 거슬러 오른 김해 연어들이 3년 만에 시민 곁으로 돌아온다.

김해 출신 뮤지션들이 대거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인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오는 10월 1일~2일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열린다.

`연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년 연속 비대면으로 열렸으나 사회적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며 대면행사로 다시 돌아오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더욱 화려한 공연라인업과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역대표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행사공간으로 활용되며 기존 공연, 체험, 놀이 콘텐츠들을 기반으로 전국 음악팬들이 함께 어울리는 거대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어`는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 시민주도형 음악축제로 축제명칭 역시 김해 출신 예술인들이 고향에서 기량을 펼치는 무대라는 뜻을 담고 있다.

JTBC 싱어게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일약 국민가수로 자리잡은 `정홍일`은 물론 전설적인 그룹 시나위 소속이자 유튜브 공연영상으로 팬층을 폭발적으로 넓힌 드러머 `박영진`, 마찬가지로 싱어게인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인기를 모은 그룹 동이혼의 `세나`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팬들을 맞이한다.

메인 공연은 양일 모두 오후 6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첫째 날은 `2km with 정홍일`, `블루스리밴드 with 조건호`, `안준우 프로젝트`가 가을밤을 수놓는 선율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둘째 날에는 정홍일이 보컬로 참여하는 `바크하우스`, `동이혼DIH`, `해머링` 등이 강렬하면서도 시원한 록(ROCK)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2회 시작하는 연어들을 위해’(1일), ‘제7회 청소년 창의소통 페스티벌’(1일), ‘제5회 뮤즈페스타’(2일), ‘100인의 연어 릴레이’, ‘나이트 아트마켓’, ‘팸`s 나이트’ 등 다양한 공연과 부대행사가 가야테마파크 곳곳에서 진행된다.

홍보대사 가수 정홍일은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가 김해 출신의 뮤지션이 도약하고 활동할 수 있는 든든한 발판이 됐다”며 “앞으로도 연어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법정문화도시 김해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연어`는 사전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 1000명에게는 응원도구, 손목밴드 등 굿즈를 함께 제공한다. 누리집(ghmf.kr) 혹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김해뮤직페스티벌 연어`를 키워드로 접속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네트워크와 맥커뮤니티가 주최하고 음악이 주는 선물, (사)우리동네사람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김해문화도시센터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