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오페라 '허왕후' 김해문화의전당 무대에 다시 올라
상태바
오페라 '허왕후' 김해문화의전당 무대에 다시 올라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22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무대에 오르는 김수로와 허황옥의 사랑과 결혼, 그리고 이상...

김해시와 (재)김해문화재단이 제작한 오페라 ‘허왕후’가 오는 9월 24일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4월 김해문화의전당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제13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 2021 서울오페라페스티벌, 제13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무대에 초청되어 오른 뒤 김해로 돌아와 다시 김해시민들을 만나게 되었다.

오페라 ‘허왕후’는 가야사 복원사업과 발맞춰 김해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예술콘텐츠 개발을 위해 탄생한 작품으로 2000년 전 가야 문명의 시발점이자 철기문화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김수로와 허황옥의 러브스토리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담아냈다.

다양한 국제오페라축제에 무대의 경험을 토대로 관객 및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인 수정, 보완을 거쳐 완성도를 높인 오페라 ‘허왕후’는 지역 공연예술인 및 단체를 적극 기용하여 지역예술인의 저변확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본 공연은 전석 무료이며 김해문화의전당 누리집(www.gasc.or.kr)의 안내에 따라 예매신청 가능하다.

한편 김해문화의전당은 공연장 좌석을 전부 교체하고 분장실, 로비 등 노후시설 개선 공사를 마치고 9월 재개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