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복지박람회&자원봉사행복마켓’
상태바
‘김해시복지박람회&자원봉사행복마켓’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9.2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3일과 24일 이틀간 수릉원에서 ‘2022 김해시복지박람회 & 자원봉사행복마켓’을 개최한다.

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람을 품다, 세상을 품다, 미래를 품다’라는 슬로건 아래 45개 복지 관련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김해시의 다양한 복지정책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첫날인 23일 오전 1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박람회 특설무대에서 노인, 장애인, 아동, 청소년, 여성 동아리의 문화공연과 장애인 자기주장 문화제, 청소년 싱어댄스 경진대회, 장애인 휠체어 걷기대회, 희망을 나누는 가요제 등이 개최된다.

또 수릉원 일원 60개 홍보체험부스에서 복지 정보 공유,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지며 20개 행복마켓 가판 운영으로 다양한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을 기부해 나눔문화를 활성화한다.

이 밖에도 먹거리쉼터, 푸드트럭존, 포토존, 시민편의지원관 등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온라인 복지박람회(www.gowf.co.kr)를 동시에 개최해 메타버스 체험, 홍보영상과 복지포럼 방영, 복지시설 소개 등을 통해 김해의 다양한 복지 정보를 온라인으로 동시 제공한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복지에 대한 정보를 폭넓게 공유해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를 만드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