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문화재야행 개최, ‘가을밤 정취 만끽’
상태바
김해문화재야행 개최, ‘가을밤 정취 만끽’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9.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15일까지 수로왕릉·수릉원·대성동고분군 일대서 펼쳐

김해문화재단은 가야에서 온 빛을 공유하고 김해시민의 삶에 비춰보는 2022년 김해문화재야행을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김해에서 본 가야’를 주제로 수로왕릉과 대성동 고분군일대에서 펼쳐지는 문화재야행은 ‘김해8夜’ ▲야경(夜景) ▲야사(夜史) ▲야화(夜畵) ▲야설(夜說) ▲야로(夜路) ▲야식(夜食) ▲야시(夜市) ▲야숙(夜宿)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해는 지역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전시를 확대하고 지역만의 이야기를 콘텐츠화 하는 등 김해만의 가치를 오롯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강화되었다.

수로왕릉 돌담길에는 김해를 표현한 지역작가의 드로잉을 바탕으로 청사초롱이 밝혀지고 왕릉 후원에는 지역작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이 전시된다. 또한 봉황동 지역 상인들의 플리마켓인 아트마켓에서도 도자 소품 등의 아트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투어프로그램인 야로(夜路)는 기존 문화재 해설 위주에서 탈피한 오감을 만족하는 김해 시티투어로서 김해 역사와 문화에 대한 참여자들의 흥미를 높일 예정이다.

투어 전문 가이드와 함께 ▲봉황동 카페투어 커피체험, ▲서상동 외국인 음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콘텐츠를 즐김으로써 김해가 지닌 공존 가치를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정해진 일정과 코스 없이 자유롭게 투어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걸음 수를 측정하는 건강 플랫폼인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직접 걸으며 문화재를 감상하고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 등을 즐기면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미션을 완수한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상품도 제공한다.

그 외에도 김해8夜(8야)의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주요 행사장소인 수로왕릉에서 커다란 달 형상의 조명 포토존이 설치되고, ▲구지봉에서는 10월 밤하늘의 행성들을 관측할 수 있다.

▲대성동 고분군에서 수릉원으로 LED 풍선을 따라 이어지는 길을 지나 소원등 터널을 통과하여 수로왕릉으로 들어서면 가야복식을 입은 배우가 왕릉을 안내한다. 가야인과 문화재 경관을 활용한 이색 퍼포먼스도 마련했다.

▲김해 오광대 탈놀이 ▲가야금 배우기 ▲지역 예술인 체험 프로그램 등 김해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으며 행사 내내 상시로 즐길 수 있는 ▲전통 놀이터 ▲지역 상인들과 작가들의 아트마켓 ▲LED 쥐불놀이와 연날리기 등 다양한 놀이체험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정보 등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해문화재야행 누리집(김해문화재야행.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