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의회 정례회 앞두고 9월 의원간담회
상태바
김해시의회 정례회 앞두고 9월 의원간담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9.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제3회 추경예산 편성 및 지역현안 주민의견 청취회 개최 등 주요 현안 논의

김해시의회는 지난 2일 의회 1층 특별위원회실에서 9월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간담회는 제248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시정 주요안건에 대한 사전보고와 지역 당면 현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집행부 주요안건으로 ▲2022년 제3회 추경예산편성 ▲2023년 당초예산편성 ▲지역현안 주민의견 청취회 개최 ▲지적재조사사업 ▲도심 근교 숲속 야영장 조성 ▲시내버스 재정지원금 추경예산편성 ▲국립 김해숲체원 규모 확대 조성 ▲문화도시 조성사업 등 총 9건의 현안에 대한 보고가 진행됐으며, 질의응답을 통해 개선사항 및 추진계획 등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의회사무국 안건으로 ▲김해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 ▲김해시의회 의원연구단체 등록 현황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류명열 의장은 “김해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동반자로서 시민들의 꿈이 이뤄지는 행복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류 의장은 “11호 태풍 힌남노가 북상하고 있는 만큼 인명 피해와 산사태 위험지역 등 재해 취약시설에 대해서 철저한 사전점검을 실시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시의회 제248회 제1차 정례회는 9월 14일부터 10월 13일까지 30일간 개최되며 2022년 행정사무감사, 2022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각종 의안을 심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