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펀딩전용관 8일 오픈
상태바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펀딩전용관 8일 오픈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9.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기업 성장 참여 ‘온김해 펀딩해’ 운영

김해시는 시민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김해시 사회적경제기업 펀딩전용관’을 오는 8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후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사회적경제 전용 온라인 플랫폼(오마이컴퍼니)에서 기업가치와 상품을 알리고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방식으로 기업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김해시는 지난 7월부터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8곳을 선정해 펀딩 교육과 워크숍, 1대1 컨설팅, 제품 사진 촬영 등을 지원해왔다.

참여기업은 8개사로 ▲㈜코코드론(교육용 종이드론) ▲㈜가야양조장(프리미엄 전통주) ▲㈜굿사이클(청바지 업사이클링 가방) ▲㈜뮤지엄디자인(나무 교구재 꾸러미) ▲㈜진로진학플랫폼 열림(보드게임) ▲참기름공작소기름짜는선생협동조합(국산 참기름, 들기름) ▲쉴가인사회적협동조합(발달장애인 그림을 프린팅한 커피, 머그컵) ▲청홍각시협동조합(티매트, 티코스트 세트)이다.

오는 8일부터 온라인 플랫폼(오마이컴퍼니) 내 김해시 사회적경제 전용관(온김해 펀딩해)에서 펀딩에 참여하면 기업의 사회적가치가 담긴 리워드(보답품)를 제공한다.

이대형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펀딩 사업은 재정적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자금 조달 기회를 얻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들은 직접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투자하여 가치소비를 활성화하고, 기업은 새로운 방식의 온라인 마케팅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