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함안군, 강주해바라기 축제 개막
상태바
함안군, 강주해바라기 축제 개막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8.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 만에 찾아온 황금빛 해바라기의 물결

함안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지난 26일 제10회 강주해바라기축제가 개막식이 열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조근제 군수, 곽세훈 의장, 조영제·조인제 도의원 등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으며, 축제는 오는 9월 13일까지 펼쳐진다. 

강주해바라기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에는 식재면적 1개 단지, 총 2만㎡ 규모 내 20만 송이의 해바라기 꽃을 선보이며 축제기간 동안 ▲천연염색 체험 및 판매 ▲승마체험 ▲함안군 굿즈 만들기 ▲지역 농·특산물 판매 ▲품바공연 ▲우산대여 등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축제 관람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로 입장은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입장료는 2000원으로, 마을 주민들의 소득창출과 더 나은 축제를 위해 쓰이며 법수면민 및 장애인과 미취학 아동은 무료다.
 
조근제 군수는 "폭염등 어려운 기상여건 속에서도 예쁜 해바라기 꽃을 피워내는데 애쓰신 강주해바라기 축제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강주 해바라기가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 분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에 위안을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주해바라기 축제는 쇠락해가는 작은 농촌마을을 살리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힘을 모아 2013년부터 개최했으며 그 결과 '제1회 행복마을만들기 콘테스트' 경관‧환경 분야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성공한 주민자치형 마을 축제의 모범사례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