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주택연금 가입고객 10만 명 돌파
상태바
주택연금 가입고객 10만 명 돌파
  • 성광준 지역기자
  • 승인 2022.08.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 연속 매년 1만 명 넘게 꾸준히 가입
신탁방식 주택연금 출시, 수령방식 다양화 등 제도개선 지속 노력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주택연금 누적 가입자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주택연금이란 만 55세 이상의 고령층이 소유주택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혹은 일정기간 동안 매월 안정적인 노후생활자금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국가가 보증하는 금융상품을 말한다.

HF공사는 18일 주택연금 10만 번째 가입자인 김희숙(만 64세)씨를 초청하여 축하금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경기도 고양시 소재의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김씨는 “자녀의 부양 부담을 덜어줄 수 있고, 무엇보다 내 집에 평생 살면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을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택연금은 최근 6년(2016년~2021년)간 매년 1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신규가입자가 6923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4% 증가했다. 올해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1000명 이상이 주택연금에 가입했다.

HF공사는 그 동안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고령층의 노후생활 보장을 강화하고 가입고객의 선택권을 넓혀왔다. 올 하반기에는 취약 노령층의 주택연금 가입확대를 위해 우대형 주택연금의 주택가격 기준을 기존 1억5000만원 미만에서 2억원 미만으로 상향할 예정이다.

최준우 사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주택연금을 이용하여 든든한 노후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