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행사
상태바
김해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행사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8.0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스타트 아동에 올바른 금융 지식 제공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9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초등 4~6학년 아동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금융똑똑! 경제똑똑!’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KSD나눔재단의 공모사업 선정으로 진행했으며 금융의 기본개념을 이해한 후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회사 익히기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금융에 관한 사항을 전달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참여 아동들은 “용돈을 받으면 어떻게 쓸 것인지만 생각했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금융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백쌍미 아동보육과장은 “예전에 비해 금융권을 이용하는 연령대와 접근 문턱이 낮아지고 있지만 그만큼 피해를 당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어 우리 아동들에게 올바른 금융 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다양한 분야에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해시 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심리검진, 학습지 지원, 진로체험, 부모교육, 숲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농촌체험, 가족친화캠프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