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여성센터 함성, 양성평등 교육ㆍ여성인재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김해여성센터 함성, 양성평등 교육ㆍ여성인재 아카데미 운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지난 5월 김해시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함께 성장하는 공간)'을 김해시여성센터에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김해시여성센터 함성'에서는 지난 6월부터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 및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을 수행하는 단체·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을 실시하여 현재까지 총 8회(130명)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의식 함양교육 ▲성평등 직장문화 만들기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에 대한 교육으로 올해 11월까지 총 15회(300명) 교육을 목표로 관내 기업체, 어린이집 등 양성평등 교육을 희망하는 기관(단체)는 신청 가능하다.

그리고 '2022년 여성인재 아카데미'에 참여할 대상자를 8월 16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여성인재 아카데미'는 지역의 여성 인재를 발굴하고, 역량 강화를 통해 여성의 사회·경제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여성리더 15명을 대상으로 ▲이미지메이킹 ▲마을공동체 이해 ▲양성평등 관점에서 보는 김해정책과 정책제안 과정 등을 10주 과정으로 진행하며, 여성청년 15명을 대상으로 ▲'나'를 알기 ▲청년 창업 교육 ▲김해 청년 정책 ▲이력서 및 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5주 과정으로 진행한다.

9월 개강 예정으로 참가비는 무료이며, 김해시여성센터로 방문·전화·인터넷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김해시여성센터-함성'에서는 '여성친화도시 활동가 양성과정'과 '성평등한 가족&조직문화 만들기' 캠페인, 여성친화도시 홍보사업 등 양성평등 인식 개선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예정이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을 중심으로 여성의지역사회 활동역량을 강화하여 경제·사회 참여 확대뿐 아니라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통해 여성뿐 아니라 시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성평등 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작년부터 여성친화도시 거점 공간 '함성'을 조성하여 현재 ‘무계어울림센터-함성’과 ‘김해시여성센터-함성’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민간 및 공공의 거점 공간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여성의 다양한 요구가 충족될 있는 복합 공간으로 단계별 확장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