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선정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다어울림생활문화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지원사업은 지역주민의 주체적인 생활문화 참여를 돕고 일상 속에서 문화를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생활문화센터 공간 운영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이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1200만원을 확보하여,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모두의 문화'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은 '모두의 공연장', '모두의 공유주방' 총 2가지로 구성된다.

공연을 매개로 예술동호회와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공연에 관심 있는 생활문화동호회, 지역주민에게 공연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 장소, 장비, 영상촬영, 홍보 등을 지원한다. 센터 내 소규모 공연장인 울림홀에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생활문화동호회, 지역주민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생활문화센터 공유 주방에서 다양한 음식 문화 공유를 통한 다문화적 유대감 형성 및 만든 음식을 다 함께 취식하며 이주민과 선주민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9월부터 11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