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형 소통공감 청년정책' 전국 우수행정·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상태바
'김해형 소통공감 청년정책' 전국 우수행정·정책사례 선발대회 우수상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8.0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2022년 전국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김해형 소통공감 청년정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는 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와 한국정책개발학회에서 공동 주관해 정부부처, 전국 광역 · 기초 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국가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행정이나 정책의 성공사례를 선발하는 제도다.

김해시는 ‘김해형 소통공감 청년정책 구현’으로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청년 주도 청년정책 활성화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가운데 김해형 청년 1인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2019년 청년정책 거버넌스에서 제안한 정책을 행정적 검토를 거쳐 시정에 반영한 대표적 협치 사례로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코로나 시대 비대면 문화 확산과 맞물려 청년층의 인기를 끌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 자체 사업으로 진행 중이다.

특히 이번 수상은 청년과 김해시 사이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청년정책협의체에서 지역 특색을 살린 김해시 청년정책을 직접 제안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김해시는 2018년 청년정책 전담팀 신설을 시작으로 청년기본조례 제정, 김해형 청년정책 5개년 중장기 로드맵 수립, 청년거버넌스를 구성했으며, 올해는 김해형 청년 1·2·3정책을 기반으로 3개 분야 63개 사업에 441억 원을 투입해 청년 삶 개선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투자와 지원을 늘려가고 있다

홍태용 시장은 “청년의 삶 개선을 위한 다양한 청년맞춤형 공감정책이 전국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청년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