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참여기구 공동연수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참여기구 공동연수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8.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회민주주의의 산 교육의 장 경험

김해시는 지난 3일 청소년참여기구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및 김해청소년문화의집 운영위원회 역량강화 공동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공동연수는 청와대 및 국회박물관 견학, 국회의사당 본회의장 및 국회도서관 참관 순서로 진행되어 청소년 위원들이 의회민주주의를 직접 경험하고 민주시민으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윤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민주주의 상징인 국회의사당 방문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는 시간이었다. 민주시민으로서 청소년 정책 개발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의견을 잘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주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시, 여성가족과장)은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이번 공동연수를 기획하고 진행한 청소년 위원들이 대견하다. 이번 공동연수를 통해 김해시 청소년 정책 발전을 위해 참여기구로서 책임있는 역할을 수행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따라 청소년의 시각에서 사업과 정책을 제안하며, 대표사업으로는 청소년문화·인권포럼과 청소년모의의회가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의 각종 사업과 시설을 모니터링하는 참여기구로, 기관장간담회와 자체 기획사업이 대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