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림중, 교과체험캠프
상태바
한림중, 교과체험캠프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8.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한림중학교는 지난 7월 15일 전교생과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내에서 교과체험캠프를 진행했다.

올해는 한림중학교 축제인 함박제와 함께 진행해왔던 방식과 달리, 교과체험캠프의 단독 행사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좀 더 각 교과 체험에 집중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하기 위해서였다.

한림중학교는 교과체험캠프를 통해서 평소 접하지 못한 실험과 실습 위주의 체험활동을 하면서 꿈을 키우고 끼를 발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랐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교류의 갈증을 보여주기라도 하는 듯, 예년보다 초등학생들의 참여율이 훨씬 높은 것을 볼 수 있었다.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알 수 있었던 만큼 참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캠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역과 안전 지도를 최우선 준비했다.

교과체험캠프는 수학과, 영어과, 과학과, 국어과, 사회과, 4-h, 위클래스, 북카페로 총 8개의 체험관으로 운영이 되었고, 각 체험을 완료할 때마다 스탬프 쿠폰을 완성해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재학생들은 자유롭게 체험관을 즐길 수 있었고, 초등학생 참여자들은 재학생 중 도우미로 지목된 학생들이 각 조별 초등학생들을 인솔하여 행사를 원활하게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인솔을 맡은 도우미 학생들에게선 평소 학교생활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리더십과 책임감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체험캠프는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됐고, 체험을 마친 학생들은 체험관에 대해 만족한 후기를 들을 수 있었으며, 이어서 한림중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생각과 함께 진학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에 한림중학교는 참여한 학생들이 재미있는 체험활동으로 행복한 추억이 쌓였길 바랐고, 체험관이 끝난 후, 더욱 보완해야 할 점들을 논의해 내년에는 더 풍부한 체험을 할 수 있게 준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