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서관, 1층 로비 책&쉼 모두의 공간 변신
상태바
김해도서관, 1층 로비 책&쉼 모두의 공간 변신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2.08.0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로비 환경개선 공사로 다양한 원화 및 작품 전시 및 휴식 공간 조성

김해도서관은 거의 활용도가 없는 1층 로비 공간을 쾌적하고 편안한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기존의 차가운 대리석 바닥과 벽면, 그리고 전체적으로 어두워서 증축 후 14년간 변화 없이 자리만 차지해 활용도가 낮은 1층 로비의 공간을 6월말부터 약 한 달간 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하여 ‘책&쉼 모두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새롭게 조성된 1층 로비는 다양한 전시 공간, 휴식 공간 등 도서관 이용자들이 아늑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바뀌었다. 앞으로 도서관 방문 시, 가장 처음으로 볼 수 있는 이 공간에 다양한 원화 및 작품들을 전시하여 독서와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8월에는 ▲추성숙 작가 펩아트 작품 전시 ▲광복절 기념, 그림으로 되살아난 민족혼 전시 ▲'훌훌' 그림책 원화 전시 ▲1층 로비 리뉴얼 기념 이벤트 책&쉼, 모두의 공간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등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행사를 준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로비 환경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휴식과 독서의 즐거움이 있는 장소, 다채로운 전시와 열린 공연 등의 장소로 자리매김하여 이용자들에게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