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특별 점검활동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특별 점검활동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8.0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휴가철 건전한 방학생활 위해 노력

김해시는 지난 25일부터 여름휴가철 대비 청소년유해환경 특별 점검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긴장감에서 해방되는 청소년의 음주‧흡연, 거리배회 등 일탈행위를 예방하고 생활주변 유해업소의 청소년 보호법 위반 여부 점검을 통해 업주 및 종사자의 청소년보호 의식을 확산해 건전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전개된다.

주로 취약시간(오후 8~10시)에 번화가 및 유동인구가 많은 구역을 중심으로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청소년 귀가지도 등 선도활동 ▲가출, 비행 등 위기 청소년 발견 시 보호·연계 조치하는 등의 내용으로 김해시 여성가족과, 학부모감시단, 청소년지도위원 등이 8월 19일까지 활동한다.

특히 유해업소가 밀집되어 있는 일부 지역(내외동 등)은 추가적인 활동을 편성해 민·관 합동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김해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건전한 청소년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모든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개학, 방학, 수능 등 학사일정에 맞춰 시기별 주요 활동테마를 선정,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 점검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 지역 확산으로 활동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총 149회, 1337명이 활동해 지역사회 내 건전한 청소년 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