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상태바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7.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시민 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발전적인 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등 활동을 수행 할 ‘제4기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오는 8월 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50명 내외로 대상은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가 가능한 김해시민 또는 김해시 소재 직장·단체 소속 활동가로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시청 여성가족과(여성정책팀) 방문 접수 또는 이메일(2006607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참여단 임기는 2년이며, 무보수 명예직으로 일상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과 모니터링을 반영한 정책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여성친화적 지역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우수 정책 제안자에게는 시민포상도 주어진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은 “시민 모두가 평등하고,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시민참여단으로 함께 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지역으로 전국 95개 지역, 도내 6개 지역이 지정됐다.

김해시는 2011년 여성친화도시로 최초 지정되어 올해 하반기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신청을 앞두고 ▲성평등 정책 추진기반 구축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 확대 ▲지역사회 안전 증진 ▲가족친화(돌봄) 환경 조성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 강화 5대 목표에 맞추어 다양한 사업들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