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美 LA 현지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상태바
美 LA 현지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7.2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통상사무소와 바이어 발굴 및 맞춤형 마케팅 추진

경남도가 미국 서부지역으로의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LA에서 경남 우수 농식품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북미지역 물류지연과 물류비 상승으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식품 업체들의 수출을 장려하고 틈새시장 공략을 통한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다.

도내 13개 업체에서 생산한 가바쌀, 전병, 떢볶이, 새싹보리분말 등 25개 품목을 LA지역에 위치한 홈쇼핑월드를 통해 홍보와 판매를 병행한다. 

홈쇼핑월드 LA 매장과 플러턴매장에서 오프라인 판촉은 물론 TV홈쇼핑채널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도록 판매채널도 다양화했다.

행사 홍보를 위해 전문 유튜버의 경남 농식품을 활용한 식품조리 동영상을 제작하고, 한인신문 지면광고와 라디오 생방송 홍보도 병행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LA사무소 등 해외 통상사무소를 통해 현지 바이어와 식품 유통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현지 식품 유통관련 정보를 주기적으로 수집하여 해외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정연상 농정국장은 “이상기온, 국가정세 불안, 물가상승, 경기침체 우려 및 코로나 신규변이 확산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도내 농식품 수출업체들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해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