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학생자치의회 정례회
상태바
김해학생자치의회 정례회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7.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단 출범ㆍ역량강화 연수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국립김해박물관 강당에서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의 학생자치에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2022학년도 김해학생자치의회 의장단 출범 및 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김해지역의회는 경남 및 김해지역의 교육정책 및 교육사업 제안과 개선, 학생자치 활성화 및 역량강화, 학생참여 대상 사업 추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의하고 건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김해지역의회는 2021년 10월 30일 경남도교육청 학생자치 및 참여 활성화에 관한 조례가 시행된 이후 6월 김해교육지원청의 구성과 운영 계획을 수립하면서 구체화되었다.

김해지역의회는 김해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회장 118명으로 구성·운영되며, 2022년 초대 의장에는 김해임호고등학교 이중호 학생이다.

이중호 의장은 “지역의회는 각 학교 대표들이 모여 학생들이 생각하는 교육적 의견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의장으로서 김해지역의회가 소통과 공유의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2학년도 정례회의에 앞서 경남교육청 학생자치 활성화 TF위원인 관동초등학교 이명식 교감을 강사로 초빙하여 ‘학생의회는 민주적인 학생자치에서 시작’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김현희 교육장은 “김해지역의원이 중심이 되어 학생주도적 자치활동을 통한 민주적인 학교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지역의 교육정책 및 교육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제안과 개선 의견을 적극 제시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