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 마무리
상태바
김해시,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 마무리
  • 오재환 지역기자
  • 승인 2022.07.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회 학습으로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 키워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2년 지역사회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 4~5차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학습공동체 지원사업 현장주도학습은 지역사회 내 자율적인 학습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성과 공유 확산을 위해 한국보건복지인재원에서 교육비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김

해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의 사례관리 담당자 중 학습 참여를 원하는 8명의 공무원과 함께 학습모임을 만들어 ‘나를 알고 클라이언트 알아가기’를 주제로 통합사례관리 분야에 공모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됐다.

총 10시간 5회차 현장주도학습 중 지난 4월 25일과 5월 17일에 실시한 1~3회차 학습에 이어 이번에 마지막 4~5회차 240분간 학습이 진행됐으며 ‘사례관리 실무 현장의 현실’과 ‘사회사업 현실 속 사례관리’에 대해 사회사업 글쓰기 작가인 사회복지사무소 구슬 김세진 소장이 강연했다.

김세진 소장은 당사자와 동료를 강점을 지닌 존재로 보는 ‘강점 관점 기록 방법’에 대해 중점 설명하고 교육생들의 당사자와의 사례 기록을 공유한 경험담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총 5회에 걸친 통합사례관리 현장주도학습을 통해 ‘나’와 ‘클라이언트’를 알아가기 위한 상담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사례관리 수행 과정의 읽고 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며 ”사례관리 실무현장에서 배운 내용을 잘 적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