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외국인정책 우수 지자체 도약
상태바
김해시 외국인정책 우수 지자체 도약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무부 ‘지자체 정책담당 워크숍’서 우수사례 발표

김해시는 14일과 15일 양일간 경주시에서 열린 ‘2022년도 제2회 지방자치단체 외국인정책 담당자 워크숍’에서 법무부 관계자와 경상권 60여명의 외국인정책 담당자들에게 김해시의 외국인정책 우수사례를 알렸다고 18일 밝혔다.

김해시 외국인주민지원팀 이채린 주무관은 ‘김해시, 외국인주민 맞춤형 국제안전도시로 도약’을 주제로 ‘외국인 가정폭력 피해 전문 통역사 양성·배치’와 ‘김해시-외국인 공동체 협약 및 간담회’ 2개 사업을 우수사례로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법무부와 지자체 담당자들은 김해시가 민·관·경 공고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한 외국인주민의 참여를 적극 이끌어낸 데 대해 높이 평가했으며 앞으로 김해시와의 긴밀한 관계를 맺기를 요청하기도 했다.

지자체 외국인정책 담당자 워크숍은 각 지자체별 담당자의 정책 관련 이해 증진과 외국인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지자체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법무부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2021년까지 광역지자체가 참석 대상이었으나 올해부터 기초지자체까지 대상을 확대해 5개 권역(서울·인천, 경기·강원, 충청, 전라, 경상)으로 나눠 실시하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외국인정책 우수사례 발표는 그간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재난·안전상황에 적시에 대응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김해시에 체류하는 외국인이 차별 없이 안전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