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문화 속에서 자연을 만나는 방법
상태바
문화 속에서 자연을 만나는 방법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14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 자연과 환경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전시·공연 개최
예술작품과 공연을 즐기면서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일깨워
김준권 판화전 '나의 살던 고향은(1994)'.
김준권 판화전 '나의 살던 고향은(1994)'.

기후위기가 범지구적인 화두가 된지 오래, 매스컴에서는 연일 미래에 다가올 위험을 경고한다. 뉴스를 보며 위기의식을 느끼다가도 바쁜 하루를 살다보면 쉽게 잊어버리고 만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환경보존을 깨닫고 인식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 그 해답을 문화 속에서 찾아보았다.

여유로운 주말,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전시와 공연을 즐기면서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아이들과 환경보호를 위해 무엇을 실천할 수 있을지 이야기 해본다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에서 개최 중인 '김준권 판화전'에서는 우리 국토의 백두대간을 새긴 수묵판화를 만나볼 수 있다.

전국을 답사하면서 관찰한 리얼리즘적 풍경을 김준권 작가만의 독자적인 목판화로 재현했다. 우리나라 산세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전시로 8월 14일까지 문을 연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금민정 작가의 '자연의 경계에서'전은 특정장소에서 작가가 감각하고 기억하는 자연을 표현한 미디어 조각 작품을 선보인다. 작품의 의미를 읽어내고 해석하려 애쓸 필요 없다.

그저 산책하듯 전시장 속 자연을 거닐어보자. 있는 그대로의 자연이 느껴질지도 모른다. 전시는 10월 23일까지.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에서는 '스마일 포레스트'전시를 7월 15일부터 9월 25일까지 개최한다. AI기술을 입은 예술작품을 통해 자연과 사람이 교감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다.

자연이 그려내는 초록풍경은 같을지라도 보는 이의 감정과 세계관에 따라 모두 다른 감각으로 새겨진다. 예술을 체험 하며 나름대로 자연의 의미를 찾아보길 바란다.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되던 '바다탐험대 옥토넛'이 뮤지컬 시즌 2로 돌아왔다. 옥토넛 대원들이 가시관 불가사리로부터 아기 산호 코리를 보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신비로운 바다 탐험과 함께 환경보호를 일깨우는 공연이다.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7월 16일과 17일 이틀 간 공연한다.

'빨간 장화를 선물한 고양이'는 김해문화재단의 예술인 지원사업인 불가사리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는 제이제이창작예술협동조합의 어린이 창작극이다.

아이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일상에서 재미있고 신나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다. 7월 31일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 무대가 펼쳐지며 무료로 볼 수 있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공연.
바다탐험대 옥토넛 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