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22회 장유의 날 행사 1천여 주민 참여 `성황`
상태바
제22회 장유의 날 행사 1천여 주민 참여 `성황`
  • 권우현 지역기자
  • 승인 2022.07.1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장유발전협의회 주최
제22회 장유의 날 행사 1천여 주민 참여 `성황`

홍태용 시장, 류명열 의장, 도의원, 시의원, 자생단체장 동민 1천여명 참석
장유의 날 기념 장유발전협의회 김해시장애인체육회에 대형 TV 기증

사단법인 장유발전협의회(회장 배은주)가 주최하고 장유1ㆍ2ㆍ3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체육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 부녀회, 장유청년회의소, 장유청년연합회, 한국뉴스스포츠협회장유지회, 김해지구장유청실회, 김해장유로타리클럽이 공동 주관한 제22회 장유의 날 행사가 지난 7월 9일 장유스포츠센터 운동장에서 개최되었다.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하고도 내실 있는 행사 준비로 1000여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동민화합 한마당과 동민 장기자랑이었고, 3ㆍ1운동 OX퀴즈, 프리마켓 등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도 진행되었으며 초청가수 축하공연이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장유의 날 기념행사는 1919년 4월 12일 장유에서 독립 만세의 봉화가 올랐던 날의 3.1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주민 화합을 다지고자 매년 4월에 행사가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2년 동안 개최하지 못하다가 이번에 개최하게 되었다.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팬데믹으로부터 어렵게 되찾은 장유의 날 행사가 장유 주민들이 하나로 호흡할 수 있는 광장의 축제가 되어 장유 시민들에게 애향심과 자긍심을 높이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배은주 회장은 대회사에서 "무엇보다도 코로나19라는 어렵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생활전선에서 열심히 견뎌주신 장유동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매년 4월에 개최되던 장유의 날을 코로나19라는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2년 동안 열지 못하다가 다행히 올해는 조금 늦었지만 이렇게나마 개최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장유의 지속적인 발전과 번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장유발전협의회가 되겠다"는 희망을 전하기도 했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를 통해 "1919년 4월 장유 무계장터 독립 만세 운동을 기념하고 동민화합을 다지는 매우 뜻깊은 행사이기에 감회도 새롭고 동민들의 참여와 열정을 보면서 수고하셨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다. 부족한 장유지역의 교육, 문화, 환경, 교통 등의 인프라를 확충하여 장유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장유동민 여러분께서 보다 더 화합하고 단합하여 장유를 경남의 최고 도시를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명품 도시로 만드는데 많은 참여와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날 장유의 날 행사를 기념하여 장유발전협의회가 김해시장애인체육회에 대형 TV를 기증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장유발전협의회 자문위원으로는 조낙일, 김동철, 이점선, 박경백, 박홍구, 임재운, 김병일을 위시하여 임원으로는 회장 배은주, 직전회장 제희환, 수석부회장 박대준, 부회장 김우성, 류숙화, 작재현, 김성대, 문희숙, 서정화, 김대권, 감사 황남석, 신상훈, 사무국장 김정환과 고문, 자문위원, 역대 회장, 이사, 회원들이 헌신봉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