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동희의 오늘’
상태바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 ‘동희의 오늘’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극 각색 공연… 임은하 작가 만남 개최

김해시는 오는 8월 10~20일 관내 시립도서관 4개소에서 2022 김해시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로 선정된 ‘동희의 오늘’을 각색한 가족극을 총 4회에 걸쳐 상연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 올해의 책 선정 이후 6월 말 기준 56개 기관에서 1만1537명 이상이 독서릴레이에 참여하며 함께 읽기를 펼치고 있으며 시는 ‘동희의 오늘’을 어린이뿐만 아니라 보호자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원작을 각색해 무대에 올린다.

‘동희의 오늘’은 열세살 주인공 동희가 우정 반지를 나눠 끼던 친구들 사이에서 생긴 오해와 갈등을 풀어나가는 롤러코스터 같은 하루를 통해 진실한 우정과 가족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또 다문화가정을 문제로 다루지 않고 주인공의 특성이자 배경으로 다루는 건전한 시각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다문화도시인 김해에 시사하는 바가 큰 작품이다.

상연 일정은 ▲내달 10일 오후 7시 진영한빛도서관을 시작으로 ▲13일 오후 5시 장유도서관 ▲17일 오후 3시 김해기적의도서관 ▲20일 오후 5시 칠암도서관 공연장이다.

김해기적의도서관은 공연 이후 오후 4시부터 ‘동희의 오늘’을 쓴 임은하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한다. 작품을 본 여운을 함께 나누며 책을 읽고 궁금했던 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이달 13일 오전 10시부터 김해공공예약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공연, 작가와의 만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인재육성지원과 도서관정책팀(055-330-6683)으로 하면 된다.

김해시는 해마다 올해의 책 어린이도서로 선정된 작품을 각색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가족극 공연을 운영하며 각색을 비롯한 공연의 전 과정을 김해색동어머니회에 맡겨 지역 공연문화 발전과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