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직업교육 혁신지구 미래자동차 분야 간담회
상태바
김해시 직업교육 혁신지구 미래자동차 분야 간담회
  • 최성애 기자
  • 승인 2022.07.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교육기관 참여 기술인재 양성 산학교육과정 개발 논의

김해시는 지난 6일 김해상공회의소에서 직업교육 혁신지구 미래자동차 분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이란 입시 중심 교육이 아닌 지역 전략사업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의 산업경쟁력을 높일 고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부 주관 사업으로, 김해시는 경남도교육청ㆍ기업ㆍ유관기관ㆍ직업계고ㆍ대학 간 협력을 기반으로 미래자동차 직업 교육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앞서 김해시는 경남도교육청과 함께 4월 20일 한국지엠㈜, 4월 27일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딜러 경남자동차와 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도내 글로벌 기업 및 중견기업으로 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현재 관내 특성화고 학생 11명(한국지엠 6명, 메르세데스 벤츠 5명)을 선발하여 창원문성대와 기업이 제공하는 산학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중견기업ㆍ중소기업과 연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기 위해 관내 기업체인 바이저, 하이에어코리아, 씨앤엠, KDA, 유진금속공업 관계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경남도교육청 혁신지구, 관내 4개 특성화고 교사와 학생을 비롯한 김해상공회의소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기업체와 각 기관들은 미래자동차산업 분야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필요한 시와 도교육청, 학교, 기업 간의 상호 협업에 관한 사항, 산학교육 과정 개발, 학생들의 기업 현장 투어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간담회에 참여해주신 관내 기업체에 감사드리며 간담회에서 도출된 좋은 방안들을 수렴하여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미래자동차산업 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관내 중견ㆍ중소기업체 취업까지 안정적으로 이어지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