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상태바
암 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2.07.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 높이고 수검 독려
7월 말까지 6대 암 중 1종목 이상 수검하면 추첨 경품 지급

경남도는 우리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통한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암검진 3GO(암검진 미리 받GO! 선물도 받GO! 건강도 챙기GO!)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암검진 3GO’ 운동은 암 검진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검진을 미루다 연말에 검진자가 몰리는 쏠림현상에 따른 검진 예약 애로사항 해소, 검진 기관의 업무 가중으로 인한 불친절 등 국가암검진의 질 저하를 막기 위해서이다.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 경남에 거주하고 2022년 국가암검진 대상자로서 국가 6대 암 중 1종목이라도 7월 말까지 수검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하여 건강용품(밴드용 혈압계)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0월에 발표하고 문진표에 기재한 연락처를 통해 당첨자의 주소지로 경품을 배송할 예정이다.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출생연도, 연령 및 암검진 종류에 따라 달리하며, 대상 암종은 발병률이 높으면서 조기진단을 통해 치료할 경우 완치율이 높은 6개 암이다.

6개 암은 ▲위암(만 40세 이상, 2년 주기) ▲대장암(만 50세 이상, 1년 주기) ▲간암(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6개월 주기) ▲유방암(만 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자궁경부암(만 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폐암(만 54~74세 고위험군 대상, 2년 주기) 등이 해당한다.

검진 대상자는 신분증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송부한 검진표를 가지고 희망하는 검진기관을 방문하면 신속히 검진받을 수 있다.

권양근 복지보건국장은 “암검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기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암검진을 받을 수 있는 3GO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암의 경제적 부담과 고통에서 벗어나고 경품혜택까지 누릴 수 있도록 국가암검진 수검 대상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